행밥의 4대 정신
첫째, 오직 성경
성경 66 권을 절대적인 기준으로 믿고 삶의 모든 기준을 성경에 따라 행하고 순종한다. 성경 한 권이면 충분 하다는 믿음으로 말씀을 듣고 받는 것이다(미크라)
둘째, 성경 자체
성경에 관한 지식 습득에 머물지 않고 성경 자체를 사랑하고 본문 자체의 능력을 믿고 말씀 속으로 들어가 본문이 의미하는 것을 찾아 간다(리쉬마)
셋째, 성경전체
성경을 내가 보고 싶은 것만 보거나 나의 생각을 위한 증빙 자료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성경 66권 전체 속에서 나를 바라 보고 검증 하여 성경 전체의 의미를 찾아 순종한다. 성경전체는 나를 말씀 앞에서 죽이는 과정으로 역에서 겸손함을 배운다.(토타)
넷째, 오직 예수
성경을 배우는 목적은 성경 속에서 인격이신 예수를 만나는 데 목적이 있다. 이것은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것으로 주님의 말씀을 성경에 따라 행하는 삶이다. (크리스토)
사람을 온전하게 세우는 전체 로드맵은 영성- 인성- 관계성 -전문성 - 창의성이다.
서로 소통하며 가르치고 배우는 7단계 소통법이다. 이야기 - 질문 - 토의 - 대화 - 설명 - 행함 - 가르침으로 말씀과 사람과 소통을 이룬다.
말씀의 깊은 속에 숨은 본질을 4단계 과정으로 찾아 가는 도구는 미리토크다. 미리토크는 4가지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미크라 - 리쉬마 - 토타 - 크리스토의 과정이다.
말씀을 몸에 체득하는 4단계인 사건 - 패턴 - 페러다임 - 본질을 따라 훈련한다
고차원에서 저차원으로 가는 갈수록 쉬워지는 자녀교육법이다.
예수님이 4복음서에서 가르쳐주신 교육법을 배워 자녀에게 적용하도록 제시한다.
예즈덤 영재교육과정으로는 원리편과 실제편으로 나누어 교육하는 것으로 홈스쿨링, 대안학교, 교회학교, 가정 교육에 적용한다.
20년의 밥상머리 실천 노하우를 행복 가족 밥상에 적용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성경에 따라 교육을 해온 유대인교육과 공부를 한국인에 맞춤형으로 제시한다.